[클래스 101] 삼품의 특징을 찾아내는 법

2020. 4. 9. 22:45카테고리 없음

상페 필수 4부분

1. 고객이 원하는 것

2. 경쟁사가 못하는것

(나도 못한다면, 3번과 순서를 변경)

3.내가 잘하는 것

4. 구체적 스펙

 

손님이 원하는 전부를 채워준다면?

내가 만든 키워드 = 고객이 원하는것 -> 상품 구매

 

1-1

고객은 원하는 것을 검색해서 들어왔다

제목에 들어간 키워드로 검색이 발생한다

따라서 첫 머리에는 고객이 원해서 검색한 그것이 들어가 있어야 한다.

1-2

일부 고객은 물건 구매후 구매평을 남긴다.

현재 원하는 점과 구매 후 특징이 부합하는 경우 높은 만족도를 갖는다

따라서 만족한 구매평이 나와있는 특징을 첫 머리에 넣어야 한다

이 제품은 판매전인데 어떻게 그 특징을 발견한 수 있을까?

2-1

고객의 불만을 수집하여 그 중 메시지를 바꿈으로서 해결할수 있게 수정함

불만을 어떻게 수집할 것인가?

 

2-2 

불만을 발견했으나 해결을 제시할 수 없는 경우  반드시 3번(내가 잘하는 것) 과 순서를 변경

 

2-3

제품의 단점을 먼저 고지하여

전환률이 떨어지더라도 cs양을 줄이는 것이 1인 판매자가 해야 할 선택

 

 

내가 잘하는 것은 

상품에 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사진을 포함한 내가 갖고 있는 모든 데이터 중에 상대적으로 퀄리티가 우수한 부분만 

상세페이지에 넣는 것을 의미합니다.

ex) 유튜브 신사임당

하나를 보면 열을 추측하게 된다.

상대의 긍정적 추측을 만들어야 한다.

 

위탁 업체의 정보를 활용하세요

동일한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를 검토하세요

매우 구체적으로 적을 수록 

cs양이 줄어듭니다.

 

 

고객이 원하는 것으로 가득 채워야 된다.

 

#스마트스토어 #상세페이지 #상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