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온라인강의] 해외소싱으로 온라인 커머스 정복하기 올인원 패키지_Chapter 1. 온라인 커머스 창업, 과연 해 볼 만한 싸움인가?_01 이 강의를 통해 무엇을 배울수 있을까?

2020. 8. 31. 22:56S.T.U.D.Y

  • 1999년 라이프스타일샵 코즈니 창업
  • GS 리테일 상품본부 이사
  • SK네트웍스 ICT 본부 상무
  • 티켓몬스터 VICE PRESIDENT 상품 본부장
  • 코즈니 대표이사

사업을 하다보면서 수많은 실패를 많이 경험함(기존 개인들을 이런 경우를 보기가 어려움)

 

앤드 픽쳐가 있는 경우 VS 앤드 픽쳐가 없는 경우 

비즈니스 모델  VS  장사(나까마)

 

앤드 픽쳐가 있는 경우(비즈니스 모델)가 있는 사업을 짜고 시작을 해야 한다.
돈만 되는 상품만을 팔아서는 안된다. 
단타주식시장 VS 장기 주식 투자
앤드픽쳐 = 포지셔닝

  • Feasibility  있는 포지셔닝 설정(시장조사, 소싱처 조사)
  • 실행력 크리티컬 정보들(남들이 없는 정보, 남들이 안 가르쳐 주는 정보) 또는 뛰어난 개인기, 환경, 배경, 인맥, 운 또는 막대한 자본
  • 여기까지 갈수 있는(단기적 매출, 내가 좋아하는 아이템)-> 재미 흥미!

비즈니스 모델 앤드 픽쳐

이커머스 경쟁상황에서 이기기 위한 조건이란?

  1. 기초체력
  2. 특별한 전략
  3. 특별한 기술
  4. 노력/ 자본 / 운

1. 기초체력
카테고리별 쇼핑몰별 국내 온라인 시장 조사/ 파악능력
설득력있게 글 쓰는 능력
상품성의 돋보이게 사진찍는 능력
인터넷 스킬 프로그램 스킬
외국어수준

2. 특별한 전략
포지셔닝 이해력
포지셔닝 전략 / 4P전략
상품 선정 전략
상품운영/ 테스트 전략

3. 특별한 기술
상품 소싱 정보(해외소싱 정보)
수입 통관 인증정보
물류 운영 정보
컨텐츠 제작 능력 / 외주업체 정보
판매 채널 전략/ 정보
광고, 홍보 마케팅 전략
자금/ 재고 매니지먼트 전략 

1.시장조사  & 포지셔닝 전략
현재 국내 이커머스 경쟁 상황을 조사하고, 이해 한 후에 내가 공략해 볼 많나 빈 용도를 발견하고 그에 따른 포지셔닝 전략  &  4P 가설을 만든다.(앤드픽쳐를 먼저 그린다.)

2. 상품 소싱 전략
포시져닝, 4P 전략에 맞는 높은 배수와 상품성 / 가독성 / 지속성을 갖춘 상품의 해외 소싱처를 발굴하여 낮은 리스크로 구매한다.

3. 판매 전략 & 외주업체 운영 노하구 
최근 로직에 맞는 최적의 방법으로 올바른 채널에서 노출 판매, 마케팅을 한다. 최적의 외주업체를 선정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4. 자금/ 재고 매니지먼트 전략

 

상품성 VS 독점성 VS 지속성

해외소싱 & 독창성

내가 어떤 경쟁자들보다 제일 잘 할수 있는 비어있는 시장

 


-내가 좋아하고 내가 재미있어하고 내가 잘 할수 있는 
내가 인사이트가 있는 카테고리

-시장 경쟁 상황에서 레드오션 중 비어있는 용도

-현재 시장에서 잘 팔리는 상품 
잘 팔리기 시작한 상품
잘 팔릴 상품

-내 자본으로 해외소싱이 가능한 상품(테스트/공장)

 

네가지 원이 교차하는 상품을 고르는 것이 올바른 상품 선정입니다.
포지셔닝과 해외소싱을 공부해야만 비로서 이런 작업이 
가능합니다.
단 일의 순서는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네가지 조건을 동시에 고려하면서 네가지 일을 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