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의기술] 면접질문지_관리자용 판매자용 질문 리스트

2020. 9. 2. 00:14JOB

 

관리자

  1. 졸업 이후 첫 일자리에서 맡은 질책부터 지금까지의 경력사항을 말씀해주세요. 다니던 회사를 더나거나 직책을 바꾼 경험이 있으면, 그 이유를 되도록 상세히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2. 출근 후 퇴근할 때가지의 하루 일과는 보통 어떻게 됩니까?
  3. 일주일에 보통 몇 시간 일합니까?
  4. 지난 몇 년 동안 업무와 관련해 가장 내세울 만한 성과 세 가지에 대해 말씀하신다면?
  5. 회사에 아주 도움이 될 만한 특별한 재능이 있다면, 그것은 무엇입니까?
  6. 스스로를 형용사 세가지로 묘사한다면?
  7. 당시이 상사와 맺을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관계는 어떤 관계이라고 생각합니까?
  8. 보통 어떤 식으로 상대방을 설득합니까?
  9. 다른 회사의 새로운 기회에 이끌릴 때가 있다면, 그것은 어떤 경우입니까?
  10. 당신의 성격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 인물에 관해 말씀해 주세요. 그사람이 미친 영향에는 어떤 특징이 있습니까?
  11. 지금까지 겪은 관리자 중에서 가장 유능한 사람은 누구였습니까?
  12. 당신과 그 관리자를 비교해보면? 만약 그 관리자가 자신을 당싱과 비교한다면, 가장 기본적인 차이점이 무엇이라고 대답할 것 같습니까?
  13. 지금까지 겪은 관리자 중에 가장 무능한 사람은 누구였습니까?
  14. 사장이나 임원에게 느끼는 가장 큰 불만은 무엇입니까? 그들 대문에 정말 답답할 때는 언제입니까?
  15. 현재 당신이 상사가 기대하는 바를 확실히 이해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쓰고 있습니까?
  16. 현태 당신의 부하직원들에게 정확히 의사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까?
  17. 현재(혹은 가장 최근) 당신의 직무역활에서 특별히 만족하는 부분이 있습니까?
  18. 지금까지 당신이 직접 채용한 직원은 몇명입니까?
  19. 그동안 당신의 경험에 비추어볼 때 직원채용과정에서 실수를 피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20. 지금까지 직원채용과정에서 저지른 최악의 실수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그것을 통해 무엇을 배웠습니까?
  21. 어떤 직원에게 더 이상 가망이 없어 보일 때 일반적으로 그 직원을 해고하기 위해 어떤 절차를 밟습니까?
  22. 최근에 겪은 위기와 그것에 대처한 방식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23. 직원의 업무성과를 평가할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합니까?
  24. 직원들이 어떤 행동을 할 때 가장 불만스럽거나 화가 납니까? 그런 불만사항을 해당 직원에게 어떻게 전달합니까?
  25. 지금까지 당신의 관리 스타일에 관해 어떤 타당한 비판이 제기되었습니까?

판매직원용

  1. 학교 졸업 후 지금까지의 직장경력사항을 말씀해주세요
  2. 출근 후 퇴근할 때까지의 하루 일과는 보통 어떻게 됩니까?
  3. 전문 판매직원으로서 가장 내세울 만한 성과는 무엇입니까?
  4. 만약 최근 다닌 회사에 다시 입사할 기회가 있다면, 어떤 식으로 이전과 다르게 임하겠습니까?
  5. 지금 우리가 제시하는 직책을 맡으면, 앞으로 60일 동안 어떻게 일하겠습니까?
  6. 그 직책을 맡은 뒤로 4,5개월 동안 어느 정도의 매출을 올리 자신이 있습니까?
  7. 당신이 보기에 이전에 다힌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가 경쟁사보다 월등한 비결은 무엇이었습니까?
  8. 스스로를 형용사 세 가지로 묘사하면?
  9. 일주일에 몇 시간 정도 일하기를 바랍니까? 지금 일주일에 몇시간 일하고 있습니까?
  10. 성인으로서 당신의 성격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인물에 관해 말씀해 주세요. 그사람은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습니까?(필요한 경우 지원자에게 전문 직업인의 관점에서 질문하라)
  11. 현재 당신 관리자의 업무처리 방식을 개선할 수 있다면, 어떤 부분을 고치고 싶습니까?(지원자가 현재 구직중인 상태라면 가장 최근의 관리자에 대해 질문하라)
  12. 지금까지 함께 일한 관리자 중에서 누가 최고의 관리자였습니까? 그 사람이 최고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13. 지금 우리가 당신에게 제시한 직책의 적절한 매출액 수준을 어느 정도로 봅니까?
  14. 지금까지 함께 일한 관리자 중에서 최악의 관리자는 누구였습니까? 그 관리자가 최악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15. 지금까지 함께 일한 판매직원 중에서 누구를 최고로 꼽으시겠습니까?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16. 당신과 그 판매직원을 비교하면 어떻습니까?
  17. 당신의 동료 판매직원 및 사람에게 물어볼 기회가 있다면, 과연 그들은 세일즈에 대한 당신의 접근방식을 어떻게 평가할까요?
  18. 당신이 하는 일의 어떤 점을 가장 즐겁습니까? 가장 괴로운 점은 무엇입니까?
  19. 앞으로 5년 뒤에는 어떤 일을 하고 싶습니까? (해당되는 지원자일 경우 이 직책을 맡기 위해 어떤 단계를 밟고 있는지 물어라)
  20. 어느 회사에서 오랫동안 근문한 뒤 퇴직할 때 회사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평가하기를 바랍니까?
  21. 다른 사람들에게 느끼는 가장 큰 불만은 무엇입니까?
  22. 성인으로서 가장 내세울 만한 성과는 무엇입니까? (해당되는 경우 직업과 관련한 성과에 대해서 물어라)
  23. 성인으로서 경험한 최악의 결과는 무엇입니까?(해당되는 경우 직업과 관련한 최악의 결과는 무엇인지 물어라)
  24.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그 최악의 결과를 막기 위해 어떻게 하겠습니까?
  25. 만약 우리가 지금까지 당신이 함게 일한 최고의 관리자에게 당신이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 할 취약점을 물어본다면, 그 관리자는 무엇이라고 대답할 것 같습니까?
  26. 만약 우리가 현재 당신의 관리자에게 가장 개선이 필요한 당신의 취약점을 물어본다면 그 관리자는 무엇이라고 대답할까료?(25번 질문의 관리자와 다른 사람일 경우)
  27. 우리가 당신의 여러 고객들에게 당신과의 관계를 물어보면, 그들은 어떻게 대답할 것 같습니까?
  28. 우리가 당신의 최대 고객에게 당신이 가장 먼저 고쳐야 할 점을 물어보면, 그 사람은 어떻게 대답할 것 같습니까?
  29. 그동안 판매직원으로서 전문능력을 키우기 위해 당신이 취한조치 몇 가지를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세요
  30. 사업과 관련해 작년에 배운 가장 소중하고 의미심장한 교훈은 무엇입니까?
  31. 고치거나 보강할 만한 스스로의 단점이나 약점을 하나 꼽자면 무엇입니까?
  32. 당신이 몸담고 있는 특정 분야의 전문 판매직원의 세계에 입문하려는 사람에게 가장 성공적인 길을 조언해준다면?
  33. 시간을 체계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사하는 시스템이나 기법이 있으면 무엇입니까?
  34. 상품을 팔 때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는 능력이 중요하다고 여깁니까?
    - 당신의 듣기능력은 어느 정도입니까?
    -  듣기능력을 키우기 우해 어떤 점을 보강해야 할 것 같습니까?
  35. 과거에 당신이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한 몇 가지 구체적인 사례를 소개한다면?
  36. 지금까지 당신의 판매 스타일에 관해 타당한 비판이 제기된 적이 있습니까? 이싿면 어떤 식의 비판이었습니까?
  37. 취미와 개인적 관심사는 무엇입니까?
  38. 지금까지 당신이 이 직책을 이해한 바를 바탕으로 판단컨대, 우리 회사에 입사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겠습니까?
  39. 왜 우리가 당신을 뽑아야 한다고 보십니까?
  40. 혹시 자신에 관해 우리에게 말하고 싶은 점이 더 있습니까?